본문영역
상세페이지
김혜준
프로필
- 김혜준
- 출생 :1995년 5월 8일생(만 29세)
- 직업 :영화배우
- 소속사 :앤드마크
프로필
김혜준 배우는 1995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5년 웹 드라마 [대세는 백합]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tvN의 [SNL KOREA](시즌7)에서 고정 크루로 활동하기도 했다. 넷플릭스 [킹덤] 시즌(2019)와 시즌2(2020)에서 어린 계비 조씨 역할을 맡아 눈도장을 찍었다. 몇 편의 단평영화를 거쳐 [봄이 가도]와 [허스토리]에 출연했고, 2019년 배우 김윤석의 감독 데뷔작 [미성년]에서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며 제40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드라마 [십시일반]으로 MBC 연기대상 여자신인상을 수상했다. 2021년 재난영화 [싱크홀]에서 인턴사원 역으로 활달한 모습을 보여준다. JTBC드라마 [구경이]에 출연했다. 2022년 디즈니플러스 [커넥트]에서 최아랑을 연기했다. 2024년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정지안을 맡았다.
여기에도 나왔어요
현장, Now
뉴스
김혜준
김혜준
-
“연기를 시작했지만, 배우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를 때 본 [밀양]. 그 때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이런 게 연기일까. 이런 작품이 있다니. 이런 걸 만나면 어떨까. 연기 잘 하고 싶다는 욕망이 꿈틀거렸다. 씨앗이 되었던 것 같다.”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 인터뷰 (2024) -
" 배우로서는 융통성이 많이 생긴 것 같다. 현장에서 버티는 힘도, 한 곳에 고여 있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도 있다. 계속 배우려고 하는 마음도 있고, 스스로 성장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 "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 인터뷰 (2024) -
“아직 해보지 못한 장르가 많다. [싱크홀]을 통해 아주 잠깐 액션을 해봤는데 그 짜릿한 느낌을 잊을 수가 없다. 액션 하고 싶다. 로맨틱 코미디도 안 해 봤기에 해보고 싶다.”
영화 '싱크홀' 인터뷰 (2021) -
“어떤 작품을 보고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 게 아니라, 천천히 그런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부모님이 반대하셨기에. 대입 앞두고 진로를 정할 때 연극영화과를 택했다.”
영화 '미성년' 인터뷰 (2019) -
“어렸을 때 나는 끼가 없었다. 무대에 서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래도 안 서면 좀 섭섭했다.”
영화 '미성년' 인터뷰 (2019) -
“오디션 많이 봤다. ‘선미’ 때문에 ‘웹드라마’ 오디션 보게 되었고, 또 <킹덤> 오디션 보았고, <미성년>도 오디션 보고 캐스팅된 것이다. 100번 이상 봤을 것이다. 신인 연기자니까.” “(오디션) 떨어진 것에는 미련을 갖지 않는다. 내 것이 아닌 모양이다. 그런데 연연하다가는 상처받아 살 수가 없겠더라. 긍정적으로 살라고 주변에서 조언한다.”
영화 '미성년' 인터뷰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