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세븐틴

프로필

세븐틴 대표 이미지
  • 세븐틴
  • 직업 :가수
  •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프로필

    세븐틴은 플레디스 소속으로 2015년 5월 26일에 데뷔한 13인조 다국적 남자 아이돌그룹이다. 평균 연습 기간 약 4년을 거친 출중한 인재들로 구성한 만큼 데뷔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룹의 이름처럼 멤버 수가 17명일 것이라는 오해를 많이 받지만 13명의 멤버, 3개의 유닛, 하나의 팀 혹은 팬클럽 '캐럿'을 합쳐 세븐틴이 된다는 뜻이 담겨있다. 이에 세븐틴은 멤버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가 속해있으며 크게 'HIPHOP TEAM', 'VOCAL TEAM', 'PERFORMANCE TEAM'의 세 유닛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뿐만 아니라 각 유닛은 에스쿱스, 우지, 호시가 리더를 맡아 자체적으로 프로듀싱한 결과물을 선보이기도 한다. 
    세븐틴은 데뷔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가온 차트 기준 누적 17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올리며 슈퍼 신인으로 주목받았다. 데뷔 타이틀곡 '아낀다'를 시작으로 '만세', '예쁘다', '아주 NICE', '울고 싶지 않아'등 세븐틴만의 건강한 에너지가 담긴 곡들을 발매하였으며 특히 2019년 발매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Home'은 음악방송 10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더불어 국내 유수의 시상식 '골든디스크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부터 본상, 올해의 가수상 등을 받았다. 특히 2020년 제1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더불어 세븐틴은 앨범 판매량을 매번 갱신해 2020년 10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Semicolon'은 총판 100만 장을 달성하였고 미니앨범 7집 '헹가래'에 이어 더블 밀러언 셀러가 되었다. 2021년 6월 18일에는 미니 8집 'Your Choice'로 컴백해 국내외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그룹인 만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2021년 1월 미국 CBS 방송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같은 해 4월에는 '엘렌 쇼'에 출연해 K-POP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일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오리콘 차트 1위를 석권하고 2020년에는 도쿄돔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취소되었다.



  • 상세베너_인터뷰_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