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영웅전: 협지대자
드라마 [진정령], [몽중적나편해] 등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로 사랑받는 샤오잔이 출연하고, 무협 영화계 전설 서극 감독이 연출을 맡은 <사조영웅전: 협지대자>가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매드 맥스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다.
<사조영웅전: 협지대자>는 ‘무협 소설 대가’ 김용이 집필한 전설적인 대표작 ‘사조영웅전’의 34장부터 40장까지 내용을 원작으로 한 무협 액션물이다. 치열한 전란의 소용돌이 속에서 얽히고설키는 무림 강호들의 권력 다툼을 그린 영화 <사조영웅전: 협지대자>는 <황비홍>, <적인걸> 시리즈 등을 연출하며 무협 영화계의 대가로 손꼽히는 서극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곽정’ 역에는 2019년 드라마 [진정령]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었으며, [여생, 청다지교: 사랑의 서약], [옥골요], [몽중적나편해] 등 여러 작품들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로 자리매김한 배우 샤오잔이 맡았다. 샤오잔은 이번 <사조영웅전: 협지대자>에서 순수함과 강인함을 모두 갖춘 ‘곽정’ 역으로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적자위여해 시즌1: 나의 고슴도치 그녀1][백일몽아] 배우 장달비, <연인><동사서독 리덕스> 배우 양가휘를 포함한, 아시아 스타 배우들이 총출동해 <사조영웅전: 협지대자>를 향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사조영웅전: 협지대자>의 VFX는 덱스터스튜디오가 담당해 화제다. 특히 제27회 우디네극동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바 있는 <사조영웅전: 협지대자>는 “더욱 커진 스케일로 돌아온 ‘사조영웅전’은 강렬하고 날렵한 무협 액션으로 시선을 압도한다”(RogerEbert.com), “웅장하고 엔터테이닝한 무협 액션의 정수”(ScreenAnarchy), “감탄을 자아내는 시각적 스토리텔링과 거침없는 액션”(Gazettely) 등 주요 해외 매체들의 극찬을 이끌어내, 제대로 된 무협 액션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마음을 벌써부터 설레게 한다.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매드 맥스 섹션에 공식 초청된 <사조영웅전: 협지대자>는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스튜디오 디에이치엘 / (주)키노라이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