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라운드 라인업이 공개됐다.
AI 커버곡으로 1라운드에 등장했던 김필의 커버곡 ‘제발’이 공개됐다. 김필의 음색과 너무나도 잘 맞아떨어지는 곡 선정에 추리단과 방청객은 1분 미리 듣기에 격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카리나는 “가사 중 ‘미안해’를 부를 때 진짜 미안해했다.”라는 독특한 분석으로 이번에도 김필을 진짜 가수라 확신했다.
이적이 싱크로유 단골 커버곡인 에스파의 ‘Supernova’를 커버했다. 노래가 공개되자 원곡자인 카리나는 “놀리는 것 같다.”라며 장난스럽게 언짢음을 표했다. 이용진은 “누가 주먹으로 배를 쳤나 보다.”라며 다소 웃기게 들리는 이적의 ‘Supernova’를 AI로 선택했다.
이적에 이어 웃음 유발을 예고했던 신용재의 커버곡, 샤이니의 ‘Ring Ding Dong’이 공개됐다. 신용재의 목소리는 샤이니 곡에 묘하게 잘 어울렸고 AI와 진짜 목소리를 구별해 내야 하는 추리단은 혼란에 빠졌다.
추리단이 진짜 가수로 의견을 모았던 김필이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필의 무대를 가장 기대했던 카리나는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김필은 이소라의 ‘제발’을 원곡 초월 감성으로 열창했다.
이어 김태우의 ‘사랑비’를 커버한 HYNN이 무대에 올랐다. HYNN은 시원한 고음과 무대를 울리는 성량으로 폭발적인 무대를 펼쳤다.
KBS 2TV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 무대 속에서 국내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환상적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MC 유재석과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구성된 추리단이 진짜 1%의 목소리를 찾아내며 무한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