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게스트 박준형이 박진영 특집 미션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세 명의 박진영이 등장한 첫 번째 커버곡 라운드가 공개됐다.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 박준형은 “아이돌 특집 방송 결과를 모두 맞혔었다.”라며 자신감들 드러냈다.
세 명의 박진영이 커버할 곡은 모두 박진영이 작곡한 곡으로 박지윤의 ‘성인식’과 2PM의 ‘Again & Again’, 박진영의 ‘Honey’로 밝혀졌다. ‘Again & Again’을 감상한 뒤 추리단은 “반복 구간의 템포와 리듬이 너무 완벽하다.”라는 이유로 AI 일 것이라 추측했다.
세 곡이 모두 공개되고 난 뒤 MC 유재석은 “좋은 노래들이 많다. 듣고 있으니 저절로 몸이 들썩인다.”라며 감탄했다. 이적은 “작곡 능력, 안무가로서의 능력이 모두 뛰어난 대단한 인물.”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PM ‘Again & Again’ 커버곡의 결과가 가장 먼저 공개됐다. 추리단이 예상에 따라 ‘Again & Again’은 AI의 곡이었다. 두 번째로 박지윤의 ‘성인식’ 커버곡 결과가 이어졌다.
추리단은 1분 듣기 때와는 달라진 음색에 당황하기 시작했고 무대 뒤에서 진짜 가수 박진영이 모습을 드러냈다. 박진영은 여성키의 ‘성인식’을 라이브로 소화하며 안무까지 소화하는 완벽한 무대 매너로 환호를 받았다.
KBS 2TV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 무대 속에서 국내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환상적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MC 유재석과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구성된 추리단이 진짜 1%의 목소리를 찾아내며 무한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