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곡 대결을 펼칠 6명의 희극인 가수가 공개됐다.
첫 번째 커버곡 ‘까탈레나’가 공개됐다. 추리단은 숨을 죽이고 조혜련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꽤나 단정한 ‘까탈레나’가 흘러나오자 추리단은 “AI한테 주눅 든 조혜련을 입력했는지?”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모두의 기대가 쏠린 박명수의 커버곡 ‘Ditto’가 공개됐다. 시작부터 박자를 놓친 박명수의 커버곡에 추리단은 “진짜가 확실하다.”라며 의견을 하나로 모았다.
박자에 끌려가던 박명수는 급기야 중간에 가사를 놓쳤고 싱크로유 최초 가사를 틀리는 실수에 추리단과 방청석은 난리가 났다. 하하는 “진짜가 아니면 방송 접겠다.”라며 박명수가 진짜 가수라는 데에 올인했다.
김나희가 커버한 아이브의 ‘After LIKE’가 공개되자 카리나는 “트로트 느낌이 잘 살아있다.”라며 진짜 김나희가 부른 곡이라 확신했다.
김해준의 커버곡 ‘다 줄꺼야’를 경청하던 추리단은 노래 시작과 동시에 들린 숨소리를 캐치했다. 가장 먼저 공개된 무대에 김해준이 등장하며 만장일치로 진짜 가수 의견을 모았던 추리단은 기쁨의 승리를 만끽했다.
KBS 2TV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 무대 속에서 국내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환상적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MC 유재석과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구성된 추리단이 진짜 1%의 목소리를 찾아내며 무한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