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수빈의 신화 조기교육 사연이 밝혀졌다.
친 누나가 신화의 팬이라 어릴 때부터 신화 노래를 듣고 자랐다는 수빈의 사연에 토니안은 “수빈이 대기실에서는 나에게 누나가 H.O.T. 팬이라고 앴다.”를 지적하며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 MC 유재석과 추리단은 일제히 수빈을 공격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민우의 진짜 가짜 여부로 추리단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소녀시대 유리가 데뷔 17년 만에 신화의 팬이었다는 사실을 최초 공개했다.
유리는 “내 우상은 신화다.”라며 신화창조 멤버였음을 밝혔고 찐팬으로서 이민우가 부른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 커버곡이 진짜 가수의 목소리라 주장했다. 토니안은 “이민우가 무대에 나와 멋진 안무와 무대를 보여줄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진짜 가수는 바다, 환희, 이민우가 등장했다. 바다는 “20대 목소리랑 똑같다.”고 극찬한 이적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무대를 휘젓기 시작했다.
바다는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라며 인생을 즐겨야 한다는 메시지를 온몸으로 전파했다. 방송 출연이 뜸해 서운해하는 아빠를 위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힌 바다는 “나 아직 잘나가! 사랑해요. 아빠.”라며 현장을 긍정 에너지로 채웠다.
KBS 2TV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 무대 속에서 국내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환상적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MC 유재석과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구성된 추리단이 진짜 1%의 목소리를 찾아내며 무한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