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결까지 복제하는 AI와 스페셜 MC의 흥미진진한 추리 대결이 펼쳐졌다.
1라운드 결과가 공개되며 가수 벤이 무대에 등장했다. 벤은 아이브의 ‘I AM’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감탄을 자아냈다. 출연진과 방청객이 황홀한 표정으로 무대를 감상하는 가운데 영어 발음을 지적했던 조나단만 유일하게 착잡한 표정을 지었다.
벤은 “도전해 보지 않았던 노래라 아이브의 ‘I AM’을 선택했는데 영어에서 걸렸다.”라며 조나단 놀리기에 동참했다. 이어 “영어 가사 부를 때마다 생각날 것 같다.”라는 뒤끝 농담으로 웃음을 안겼다.
결과에 상관없이 출연자 모두가 기대했던 이은미의 에스파 ‘Spicy’ 커버곡 결과가 공개됐다. 무대가 돌아가며 이은미가 모습을 드러내자 스튜디오는 탄성으로 가득 찼다.
이은미를 진짜 가수로 확신했던 추리단은 하이파이브를 하며 승리감에 취했다. 방송 내내 이은미를 향한 팬심을 드러냈던 카리나는 존경의 눈빛으로 자신의 곡을 커버하고 있는 대선배 이은미의 무대를 지켜봤다.
이때, 이은미가 노래를 멈추며 립싱크를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제야 추리단은 맨발로 첫 무대를 선보였던 이은미가 신발을 신고 있었다는 걸 파악했고 “우리 전부 다 속았다!”라며 경악했다.
KBS 2TV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 무대 속에서 국내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환상적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MC 유재석과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구성된 추리단이 진짜 1%의 목소리를 찾아내며 무한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