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로유 캡처
끝까지 비밀을 지킨 존박에 인맥 추리에 의지했던 이적이 서운함을 표했다.
박재범의 ‘Hype Boy’ 커버곡을 확인한 후 이적은 “한 주 만에 AI가 너무 많이 발전했다.”라며 당황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준은 지난주, 완벽한 추리를 뽐내며 추리단 에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카리나는 “가사 중간중간 추임새가 빠져있는 게 진짜라는 증거.”라며 박재범이 진짜 가수라고 주장했다. 그룹이 부르는 노래는 솔로로 소화하기 힘들기 때문에 숨 쉴 타이밍을 만들기 위해 추임새를 생략했다는 추리에 이적은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
1ROUND의 결과가 공개됐다. 이준과 카리나만 진짜를 선택한 존박의 커버곡이 울려 퍼지자 추리단은 “다시 들어보니 진짜인 것 같다.”라며 술렁였다. 이적은 “어제 종일 같이 있었는데 날 속이고 등장하면 절교할 것.”을 선언했다.
무대가 돌아가며 가수 존박이 모습을 드러냈다. 절교 공약을 걸었던 이적은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었다. 이준은 지난주에 이어 무결점 추리에 또 하나의 성과를 더했다.
존박은 “우정도 중요하지만 일도 무시할 수 없다.”라며 멋쩍어하며 이적의 눈치를 살폈다. 이적은 “앞으로는 서로 TV를 통해 안부 확인합시다.”라고 선을 그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KBS 2TV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 무대 속에서 국내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환상적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MC 유재석과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구성된 추리단이 진짜 1%의 목소리를 찾아내며 무한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