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의 주헌이 ‘SMOK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주헌은 지난 9일 몬스타엑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V 라이브 채널을 통해 새 믹스테이프 ‘PSYCHE(싸이키)’의 서브타이틀 ‘SMOKY(스모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스모키’는 ‘PSYCHE(싸이키)’과 함께 믹스테이프의 타이틀에 이름을 올린 노래다. 과거에 대한 반성, 현재의 각오, 미래의 희망을 노래하는 주헌의 자전 곡이다. 주헌은 화려한 소품 하나 없이, 꾸밈없는 흑백 영상으로 이뤄진 뮤직비디오로 복잡 미묘한 감정을 그대로 녹여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상 속 주헌은 안개가 자욱하게 깔린 황야에서 홀로 등장하면서 고독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SMOKY I’m tryin’ to start again" 하는 강렬한 하이라이트 파트와 함께 안개를 뚫고 달려 나가며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여기에 애절한 감성과 열정 등, 복잡한 감정이 섞인 표정으로 앞을 향해 나아가는 주헌의 뒷모습이 마지막 장면을 장식하면서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처럼 주헌은 ‘스모키’ 뮤직비디오로 솔직한 내면을 표현하면서 이번 믹스테이프에 담긴 그의 이야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그런 그는 ‘싸이키’를 발매하기에 앞서 믹스테이프의 첫 번째 트랙인 ‘INTRO:AMBITION(인트로:앰비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주헌은 지난 9일 글로벌 무료 음악 유통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와 아이튠즈, 스포티파이를 통해 네 번째 믹스테이프 ‘싸이키’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KBS미디어 정지은)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