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가 영국 현지 시간 6월 1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 공연을 전 세계로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지난 12일,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직후 8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시작으로, 한국 가수 최초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 미국 ‘빌보드 200’에서 세 번째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3위, 빌보드 ‘핫 100’ 8위로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은 그 동안 퀸, 비틀즈,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곳으로, 뮤지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린다. 무엇보다 한국가수 최초로 방탄소년단이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네이버가 스트리밍 하게 되어 영광이다. 공연의 안정적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 V 서비스 차원에서 사전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6월 2일 새벽 3시 30분 (영국 현지 시간 6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개최될 방탄소년단의 ‘LOVE YOUR SELF: SPEAK YOURSELF' 투어는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로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의 웸블리 공연은 26일 오후 3시부터 V LIVE의 PC 웹사이트(▷바로가기), 모바일 V앱(브이앱)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KBS 미디어 박재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