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체험 세상을 품다 (1TV, 3월 26일)
KBS 명품 다큐멘터리 '차마고도'를 보셨나요? 해발 4천미터 이상의 고산 협곡을 말과 함께 오르내리던 중국 마방들. 바로 그 곳을 탤런트 이채영이 도전했다. '리얼 체험, 세상을 품다' 프로그램을 위해서.
해발 4,900미터 중국 윈난 성 더친 현, 이곳 신비로운 설산 속에 당나라 때부터 말과 함께 산에서 자급자족해온 마방의 후예들이 살고 있다. 매일 기나긴 협곡들을 오르내리는 현지 사람들도 놀라게 한 배우 이채영의 놀라운 체력.
마방 일을 시작하기 위해 메이리설산에 있는 위벙 마을로 올라가야 하는 이채영.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없는 길이라서 어쩔 수 없이 직접 걸어가야 한다. 산허리를 깎아 만든 구불구불하고 험난한 길, 순간의 실수로 발을 헛디디면 낭떠러지로 떨어질 수도 있는 상황. 하지만 두려움 따위 없는 이채영, 성큼성큼 발걸음을 움직여 설산을 오른다. 길을 오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제작진은 하나둘 지쳐가고, 체력만큼은 누구보다 좋았던 이채영은 고산병 증세가 나타날까 불안해지기 시작한다.
우리와는 달리 3월에 맞이하는 티베트의 새해 축제준비 과정에서 이채영은 놀라운 광경을 목격하는데. 바로 축제용으로 쓰일 돼지를 잡는 장면을 목도한 것. 이채영은 충격에 빠진다. 이채영을 반갑게 맞이한 동네 사람들. 그런데 이 집의 며느리 이스(28)는 형인 뚜이츠리(37)와 쟈스츠리(33) 두 형제와 결혼을 했단다. 형제와 결혼하는 일처다부제 가정을 방문한 것이다.
오늘(26일) 밤 10시 50분 KBS 1TV '리얼체험-세상을 품다' ‘이채영, 차마고도에 가다’ 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