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멤버 조이만의 긍정 파워가 담긴 스페셜한 리메이크 앨범이 리스너들을 찾아온다.
31일 오후 2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열린 레드벨벳 조이의 음감회에서는 조이가 참석한 가운데 앨범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의 타이틀 곡 ‘안녕 (Hello)’은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경쾌한 브라스 연주에 속도감 있는 편곡이 더해져 박혜경의 원곡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조이는 "리메이크를 한다는 자체가 영광이었다. 리메이크를 허락해주신 선배님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원곡의 감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내 목소리와 감성을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앨범을 녹음하며 들어갔던 노력에 대해 언급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Je T'aime’(쥬뗌므), ‘Day By Day’(데이 바이 데이), ‘좋을텐데 (If Only) (Feat. 폴킴)’, ‘Happy Birthday To You’(해피 버스데이 투 유), ‘그럴때마다 (Be There For You)’까지 1990~200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명곡을 조이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리메이크곡 6곡이 수록되어 있어 폭넓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조이는 그중에서도 선공개곡 'Je T'aime’(쥬뗌므)'에 대해 "녹음을 마쳤을 때 회사 내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곡이었다. 이수만 선생님이 이 곡을 선공개하자고 하셨다. 유영진 이사님도 녹음을 들으시고 칭찬해주셨다. 봄바람처럼 와닿아서 좋다고 하셨다"고 설명하며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마지막으로, 조이는 "너무 많은 분들이 고생했다. 감사함을 느끼고 책임감도 많이 생겼다. 많은 것을 배웠다. 많이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고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리스너들을 향한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조이 스페셜 앨범 ‘안녕 (Hello)’은 5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안녕 (Hello)’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또한 앨범 공개 한 시간 전인 오늘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및 유튜브 레드벨벳 채널을 통해 생방송 ‘안녕! 난 너의 JOY야’를 진행, 다채로운 이야기로 팬들과 솔로 데뷔 카운트다운에 나설 계획이다.
조이 스페셜 앨범 ‘안녕 (Hello)’는 6월 3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