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맛'과 함께 7드림, NCT DREAM이 돌아온다.
10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열린 NCT DREAM 쇼케이스에서는 MC로 NCT 멤버 도영이 나섰으며 NCT DREAM 멤버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 앨범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런쥔은 "일곱 명으로 함께하는 정규 앨범이어서 남다른 의미가 담겨 있다. 행복한 추억만 남길 수 있는 활동 하겠다"며 해맑은 미소를 지었다.
해찬은 "정규 앨범이다 보니 곡이 많다. 기존에 하지 못 했던 장르들도 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들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곡이 많다. 애착도 가고 만족도가 높다"며 앨범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NCT DREAM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맛 (Hot Sauce)’을 비롯해 ‘Diggity’, ‘고래 (Dive Into You)’, ‘우리의 계절 (My Youth)’, ‘Rocket’, ‘Countdown (3, 2, 1)’, ‘ANL’, ‘주인공 (Irreplaceable)’, ‘지금처럼만 (Be There For You)’, ‘Rainbow (책갈피)’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멤버들은 저마다 수록곡에 대해 설명을 덧붙였다. '고래(Dive Into You)'에 관해서 제노는 "NCT스러운 알앤비곡이다. 바다에 뛰어들어서 헤엄친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곡은 타이틀곡과 커플 곡으로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Diggity'에 관해서 천러는 "미지의 세계를 향해 모험을 시작하자는 팝 댄스곡이다. 우리의 영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에너제틱하고 중독성있다"며 추천했다.
이어 'Rocket'에 관해서는 런쥔은 "신나는 곡이다. 펑키한 분위기에 레트로팝 장르곡이고 여름에 듣기 좋은 곡이다. 우주를 발판 삼아 도약하고 싶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그중에서도 타이틀 곡 ‘맛 (Hot Sauce)’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마크는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이다.(웃음) 처음 시도해보는 장르다. 주문을 외우는 듯한 시그니처 사운드가 담긴 훅이 있다. 유심히 들어봐줬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재민은 "곡 제목이 '맛'인데 뜨거운 맛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직설적으로 표현해봤다. 가사도 자극적이지만 핫 소스처럼 한 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다는 의미가 있다.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보면 좋겠다"고 추천했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후 마크는 앨범을 찾아줄 팬들에게 "팬들과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열심히 하고 있고 곡 나오면 더 열심히 할 것이다"라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해찬은 "팬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차근차근 성장해왔는데 고생해주신 많은 스태프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제노는 "이번 앨범 수록곡 중에 'Rainbow'라는 곡의 부제가 '책갈피'다. 'We Go Up' 때 7드림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보여줬었는데, 그때 잠시 끼워 놓은 책갈피를 다시 열어서 보여주는 느낌이다. 그 때의 에너지와 케미스트리를 그대로 가져가되 좀 더 성장한 모습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는 것이 목표다. 우리가 좋아서 하는 일이고 행복해야 하는 일이기에 활동하며 행복한 것이 중요한 것 같다. 팬들도 우리를 보면서 힘과 힐링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훈훈한 바람을 밝혔다.
한편, '맛'은 5월 10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