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에게 더 세게 I love gamble. 과감할수록 신세계 on my table."
냉정한 도박의 승부사로 변한 아이유가 돌아왔다.
아이유의 더블 타이틀 곡 '코인(Coin)'은 아이유의 새로운 도전이 담겨 있는 곡이다. 게임장을 연상시키는 샘플 사운드를 시작으로 펑키한 그루브 밴드 사운드 트랙과 아이유만의 멜로디 라인이 스며들어있다. 아이유가 음원 최초로 시도한 화려한 랩핑을 들을 수 있다.
주크박스에 동전을 넣으며 등장하는 아이유의 모습을 시작으로 도박판의 게임은 시작된다. 그는 동전 하나를 챙기고 테이블을 향해 다가간다. 그의 서사는 트럼프 카드가 가득한 배경에서 블랙 정장을 입고 춤을 추는 아이유의 모습과 교차되며 도회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그는 자신만만한 표정으로 도박을 시작하고 동전 하나로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 그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카메라 앞에 서고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으며 샴페인을 붓는다. 아이유가 빈털터리에서 인생의 성공을 맞이하는 서사가 진행되는 동안 그의 신선한 랩핑이 등장한다. 음원에서 최초로 도전한 그의 랩핑은 멜로디와 조화롭게 녹아들며 곡의 재미를 더한다.
행복도 잠시, 도박의 정상에 섰다고 여기던 아이유에게도 강적이 나타난다. 배우 김윤석의 등장이다. '타짜'에서 강한 존재감을 내뿜었던 배우인 만큼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아이유의 적수로 등장해 시선을 끌어당긴다.
그에게 도박을 지고 모든 것을 잃은 아이유에게 김윤석은 동전 하나를 던져주며 의미심장한 웃음을 짓는다.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을 줄 알았던 아이유는 그 동전을 다시 주크박스에 집어넣으며 도박장을 떠난다.
마치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담은 듯한 아이유의 신곡 'Coin'의 뮤직비디오는 우리의 삶을 다시 돌아보게 만든다. 도박처럼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당장의 성공보다는 우리가 현재 지닌 가치에 대해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