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로제의 데뷔 첫 솔로 싱글 앨범 'R'이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로제의 솔로 싱글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13일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뿐 아닌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북남미 지역 강세가 두드러져 주류 팝 시장 내 막강한 그의 존재감을 엿보게 했다.
또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포르투갈, 터키 등 유럽 지역은 물론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모든 가사가 영어로만 이뤄진 곡임에도 국내 음원 차트에서의 반향도 크다. ‘On The Ground’는 12일 공개되자마자 벅스, 지니에서 1위로 직행했다. 아울러 24시간 누적 순위로 집계되는 멜론에서는 반나절 만에 최상위권에 진입, 차트 왕좌를 넘보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하루만에 3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맞춰 YG엔터테인먼트는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한편 로제는 14일(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솔로 데뷔 무대를 꾸민다. 이어 16일(미국 현지시간)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