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클래시컬 차트 1위에 빛나는 이루마가 스케치북에 방문한다.
이루마는 지난해 빌보드 클래시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근황을 전한다. 9년 전 발매했던, 이루마의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이 지난해 빌보드 클래시컬 차트에 무려 23주 동안 1위를 한 사실이 밝혀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더불어 이루마는 과거 유희열과 있었던 일화를 공개한다.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이루마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석한 유희열이 사전에 한 곡만 연주하기로 했으나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을 꼭 해보고 싶었다”며 한 곡을 더 연주한 일화를 밝힌다.
이루마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사랑받았던 많은 곡들을 다양한 형태로 편곡해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3월에 발표될 ‘Nocturnal Mind in d minor (Piano Septet ver.)’은 피아노와 7중주가 어우러져 기존의 곡보다 한층 더 풍성하고 깊은 울림을 주는 곡으로 스케치북 무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피아노가 사랑하는 연주가이자 작곡가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 ‘Nocturnal Mind in d minor (Piano Septet ver.)’ 무대는 이번 주 금요일 오후 11시 20분,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KBS미디어 정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