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기심에 이름을 붙여줘. 사랑이 아니어도."
백현의 신곡 'Get You Alone'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일본어 가사로 이뤄진 이 곡은 오는 1월 20일 발매 예정인 일본 첫 미니앨범 ‘BAEKHYUN’의 수록곡으로 발매 전 뮤직비디오가 선 공개돼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속 백현은 누군가에게서 문자를 받는다. 데이트 이야기를 꺼내며 나오라고 그러지만 백현은 이를 "무리"라고 말하며 거절한다. 하지만 그의 표정은 즐겁지만은 않아 보인다.
그는 침대에 드러누워 이불킥을 하며 자괴감에 빠진다. 그러던 중 그는 TV를 켜고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한 남자를 발견한다. 이어 그에게 전화를 걸고 둘은 마치 상담을 하듯 통화를 이어나간다.
무대는 바뀌어 그의 독무로 이어진다. 그는 댄서들과 함께 마치 라이브쇼의 무대를 보여주듯 칼군무를 보여주며 섹시한 매력을 과시한다.
이어 그는 남녀를 대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강사처럼 등장해 여자를 대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기 시작한다. 이를 방송으로 지켜보는 또 다른 백현은 열심히 그의 강의를 따라하며 데이트를 하는 법을 익히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는 결심이 선 후 자신을 꾸미기 시작한다. 무대는 디스코볼이 달린 반짝이는 곳으로 변하고 백현은 다시금 댄스 실력을 뽐낸다. 이어 고급차와 그가 등장했고 그 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아까 방송 속에 등장했던 촬영장이었다. 그는 다시금 댄서들과 단체 안무를 선보이며 뮤직비디오는 마무리된다.
"너만의 것이 될 수 없어", "욕심 부리는 것이 아니고 솔직한 것 뿐이야. 나쁜 남자지?"라는 가사들은 제 2의 '나만 바라봐', 혹은 '향수 뿌리지마'를 떠올리게 만든다. 하지만 그마저도 호감으로 변하게 하는 백현의 매력이 경이로운 뮤직비디오다. (KBS미디어 정지은)
[사진= BAEKHYUN 'Get You Alone'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