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천호진이 다시 한 번 KBS연기대상 대상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난 31일, 도경완 아나운서와 배우 이상엽 조보아의 사회로 서울 여의도동 KBS홀에서 열린 ‘2020 KBS 연기대상’에서 천호진은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천호진은 2017년 ‘황금빛 내 인생’에 이어 3년 만에 다시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천호진은 “우리가 이 드라마에서 한 번 신명나게 놀아보자, 조금이라도 어려운 분들게 희망을 드려보자고 했는데 목표가 달성된 거 같아 기쁘다. 제가 혼자 한 게 아니라 후배들과 함께한 것이다."며 수상의 공을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돌렸다.
이어 “사람이 살다보면 행복한 순간은 찰나라고 했다. 그 찰나를 길어지게 하기 위해선 작은 것에 감사하라고 했다. 새해엔 작은 것에 감사하며 행복한 시간을 길게 가지시길 바란다”라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아버님이 참 재밌게 보셨다. 끝까지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 불효자로서 한 마디 올리고 싶다.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고 드라마 촬영 중 돌아가신 아버지를 기리며 수상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연기대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배우 및 관객석을 두지 않고 무관중으로 진행되었다. 각자 대기 공간에 있던 수상자들이 호명 후 나와 수상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축하공연은 사전 녹화로 이뤄졌다. (KBS미디어 박재환)
2020 KBS 연기대상 수상자 및 수상작
▷ 대상=천호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 최우수상=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 박인환(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박성훈(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나나(출사표), 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강은탁(비밀의 남자)·김유석(누가 뭐래도)·박하나(위험한 약속)·이채영(비밀의 남자)
▷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장우(오! 삼광빌라), 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진기주(오! 삼광빌라)
▷ 작가상=양희승(한 번 다녀왔습니다)
▷ 특별 공로상= 고(故) 송재호
▷ 조연상 미니시리즈드라마 부문=안길강(출사표, 한 번 다녀왔습니다)·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 조연상 장편드라마 부문=오대환(한 번 다녀왔습니다)·김선영(오! 삼광빌라)·오윤아(한 번 다녀왔습니다)
▷ 연작 단막극상=손숙·이유영·이신영·이한위
▷ 베스트 커플상=이장우·진기주(오! 삼광빌라), 정보석·이장우(오! 삼광빌라), 나나·박성훈(출사표), 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 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 이초희·이상이(한 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민정·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 인기상=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조보아(포레스트)
▷ 신인상=서지훈(그놈이 그놈이다, 어서와)·이상이(한 번 다녀왔습니다)·보나(오! 삼광빌라)·신예은(어서와)·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
▷ 청소년 연기상=문우진(한 번 다녀왔습니다)·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사진= 천호진/ KBS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