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음악 시상식 수상 후보에 올랐다. 또한 써클차트 연간 ‘글로벌 K-팝 차트’에 9곡을 진입시키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8일(현지 시간) 미국 ‘2026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2026 iHeartRadio Music Awards)가 발표한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가 ‘페이보릿 틱톡 댄스’(Favorite TikTok Dance)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이로써 이들은 2년 연속 이 시상식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했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미니 3집 수록곡 ‘Smart’로 ‘페이보릿 K-팝 댄스 챌린지’(Favorite K-pop Dance Challenge) 부문 수상에 도전한 바 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을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3월 26일 미국 TV 채널 FOX에서 방송된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10일 타이베이 돔에서 개최하는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 참석한다. 이후 31일~2월 1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월드투어의 마무리를 장식할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ENCORE IN SEOUL’을 개최한다. 해당 공연은 일반 예매에서부터 전석 매진되며 추가 오픈된 시야 제한석도 빠르게 표가 완판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