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
윤현민이 정인선과 이태란의 관계를 알게 됐다.
21일 방송된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은 각기 다른 의미로 만나게 되는 화려한 날들에 대한 세대 공감 가족 멜로 이야기를 전했다.
‘화려한 날들’은 시청률 45.1%에 육박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황금빛 내 인생’의 소현경 작가와 김형석 감독이 두 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여기에 정일우, 정인선, 윤현민 등 믿고 보는 배우들까지 합류하며 주말 안방극장을 꽉 채운다.
극 중 냉철하고 칼같은 성격으로 사랑보다 자유로운 삶이 우선인 비혼주의자 ‘이지혁’ 역은 배우 정일우가, 일이든 사랑이든 한번 빠지면 온 열정을 쏟아붓는 ‘지은오’ 역은 배우 정인선이 맡았다.
앞서 이지혁(정일우 분)은 연애는 줄곧 하면서도 결혼은 거부하는 ‘비혼주의자’로 등장했다. 하지만 후배 지은오(정인선)은 그를 짝사랑하고 있었다. 이지혁의 부친 상철(천호진)은 그런 이지혁에게 결혼 압박을 했다. 이지혁의 친구 박성재(윤현민 분)는 지은오를 살뜰히 챙겼다. 지은오는 여자친구와 헤어진 이지혁에 고백을 했지만, 바로 거절당했다.
한편 은퇴 후 일하게 될 회사에서 계약이 취소된 이상철(천호진 분) 때문에 이지혁은 독립을 포기했다. 게다가 이지혁 회사에 낙하산 후배가 본부장으로 오면서 이지혁은 회사에도 사직서를 냈다. 정보아(고원희 분)는 이지혁에 계약 결혼을 제안했고 이지혁은 이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결혼식 당일 정보아는 첫사랑의 행방을 알게 됐고, 결혼식 당일 잠적해 이지혁의 결혼은 무산됐다. 이지혁은 지은오에 동업을 제안했고, 3개월 만 함께 하기로 했다.
지은오는 집안의 가장 역할을 했지만, 사실은 입양아였다. 지은오의 친모는 고성희(이태란)였다. 박성재(윤현민)는 지은오를 좋아했지만, 집안의 반대를 우려해 다가서지 못했다. 이지혁은 뒤늦게 지은오에 고백했지만, 이번엔 지은오가 그의 마음을 거절했다. 하지만 이지혁의 동생 이수빈(신수현)은 박성재에 고백을 했고 처음에 이수빈의 마음을 거절하던 박성재는 결국 이수빈에 마음을 빼앗겼다.
하지만 앞서 박성재는 집안 반대로 한 번의 결혼 실패를 겪은 바. 고성희는 이수빈은 따로 만나 박성재와의 만남을 반대하며 협박까지 했다. 또 박성재의 아버지 박진석(박성근 분)도 이수빈을 따로 불러내 “결혼은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이날 이상철도 두 사람이 사귄다는 사실을 알고 분노했다. 그는 박성재에게 "네가 어떻게 우리 수빈이를 넘보냐"고 하며 "너희 이 시간부로 끝이다.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혀도 유분수지, 박성재 너는 아니다"고 했다.
김다정(김희정 분) 또한 두 사람의 관계를 반대했다. 이수빈보다 9살 많은 박성재가 집안의 반대로 인해 결혼생활이 끝난 이혼남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 두 사람은 무릎까지 꿇고 애원했지만 이상철과 김다정은 두 사람이 헤어질 것을 요구했다.
이상철은 박진석이 이수빈을 직접 만나 반대까지 했다는 사실을 알고 박진석의 회사까지 찾아갔다. 그는 “이혼남이면서 9살 연상인 박성재와의 관계를 허락할 수 없다”고 반대 뜻을 분명히 했다.
박성재는 이수빈의 집을 찾아 이상철과 김다정을 설득하려 했지만 완강한 이상철과, 눈물로 호소하는 김다정을 마주할 뿐이었다. 결국 이수빈은 박성재에 “오빠랑 헤어질래”라고 말했고, 박성재는 이를 받아들였다. 두 사람은 마지막 포옹을 나눈 뒤 “좋은 사람 만나”라며 서로의 앞날을 응원해줬다.
한편 고성희는 한우진이 자신 몰래 퇴원해 잠적한 것을 알고 분노했다. 고성희는 지은오를 추궁하기 위해 찾아와서는 “우진이는 내가 만든 우주의 절반”이라며 협박하기 시작했다.
결국 분노한 지은오와 고성희의 모습을 박성재가 보게 됐다. 박성재는 지은오에게 "은오 후배가 왜 어머니하고?"라고 의아해하면서 뭔가 눈치챈 듯한 눈빛으로 바뀌었다. 이어 "설마 이 사람이 은오 후배 생모예요?"라며 고성희가 지은오의 엄마임을 눈치챘다.
한편 KBS 2TV 특별기획 새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은 ‘인간은 누구에게나 화려한 날들이 있다. 지금이든, 과거에서든, 앞으로든’의 주제를 내걸고 각기 다른 의미로 만나게 되는 화려한 날들에 대한 세대 공감 가족 멜로 이야기’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8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