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기열차: 디 오리지널
지하철에서 일어나는 오싹한 괴담으로 관객들에게 짜릿한 공포를 선사할 <괴기열차: 디 오리지널>이 오늘(2일) 전편을 공개한다.
<괴기열차: 디 오리지널>은 조회수에 목마른 공포 유튜버 ‘다경’(주현영)이 의문의 실종이 연이어 발생하는 광림역의 비밀을 파헤치며 끔찍한 사건을 맞닥뜨리게 되는 미스터리 호러 시리즈이다.
영화 <괴기열차>는 독창적인 공포 이미지와 인간의 욕망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올여름 지하철 공간을 섬뜩한 괴담의 무대로 만들었다. 개봉 전부터 72개국에 선 판매되며 기대를 모았고, 개봉 후에도 MZ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관객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괴기열차: 디 오리지널>은 6부작 옴니버스로 구성된 극장판에 미공개 에피소드 2편(‘출근길’, ‘잡상인’)을 더해 ‘K-공포’의 저력을 이어간다. 전국 최다 실종 사건 발생지로 설정된 가상의 ‘광림역’을 배경으로, 현실에서 마주할 법한 인물들의 관계를 한층 더 촘촘하게 연결하며 더욱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선보인다.
특히, 주현영은 유튜버 ‘다경’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로 이야기의 중심축에 자리한다. 유튜브 조회수를 향한 집착과 욕망으로 점점 변모해가는 ‘다경’의 모습은 시리즈 전반을 관통하며 몰입감을 수직 상승 시킬 전망이다. <괴기열차: 디 오리지널>은 바로 오늘(2일)부터 IPTV (KT, SK, LG), 홈초이스, KT Skylife, WAVVE, 티빙, 씨네폭스 등 다양한 IPTV,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