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아일릿이 뮤직뱅크 무대에 섰다.
28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뮤직뱅크 라인업으로는 이병찬, 아일릿, 서이브, BURVEY, 다크비, 뉴비트, 권의빈, cosmosy, XODIAC, XLOV, VVUP, AM8IC, Baby DONT Cry, CLOSE YOUR EYES, 리센느, 일레븐, NOWZ, NTX, tripleS 미소녀즈, NCT DREAM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더 이상 귀여움은 거부하는 당찬 선언 'NOT CUTE ANYMORE' 아일릿 (ILLIT), 청춘의 승리를 향한 결정적 한 방 'HomeRUN' NOWZ (나우즈), 예고되지 않았던 미소녀 유전자 결합으로 뭉친 스페셜 유닛 'Christmas Alone' tripleS 미소녀즈 등 컴백 무대의 새로운 음악이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이날 아일릿의 컴백 무대는 큰 관심을 모았다. 아일릿은 최근 4일 싱글 1집 'NOT CUTE ANYMORE(낫 큐트 애니모어)'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신보는 제목처럼 '더이상 귀엽지 않다'고 선언하는 앨범이다. 이는 '세상이 만든 고정관념에 갇히지 않겠다'는 포부를 재치 있게 표현한 제목이다. 아일릿은 그 포부에 걸맞게 이전과는 다른 매력을 드러냈다.
이날 무표정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무대를 선보인 아일릿은 성공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한국(4위), 호주(2위), 영국(13위), 미국(20위) 등 총 20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트렌딩 뮤직 상위권에 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 곡은 발매 당일 멜론 ‘핫 100’ 8위에 진입한 것은 물론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찍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