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투하츠
오늘(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의 첫 미니앨범 ‘FOCUS’(포커스)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방송인 재재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오후 6시에 각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되는 앨범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올 2월 데뷔한 하츠투하츠가 8개월만에 내놓는 첫 미니앨범은 타이틀 곡 ‘FOCUS’와 지난 6월 공개된 싱글 ‘STYLE’(스타일)을 포함, 러블리하고 에너제틱한 뉴잭스윙 댄스 곡 ‘Pretty Please’(프리티 플리즈), 펑키한 누디스코 스타일의 ‘Apple Pie’(애플 파이), 로맨틱한 무드의 시티 팝 ‘Flutter’(플러터), 따뜻하고 감미로운 R&B 팝 발라드 ‘Blue Moon’(블루 문)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하츠투하츠의 음악 세계를 폭 넓은 스펙트럼으로 만날 수 있다.
하츠투하츠
타이틀 곡 ‘FOCUS’는 빈티지한 피아노 리프가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 기반의 곡으로, 온 신경이 상대에게 집중된 상태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며,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시크한 보컬이 어우러져 데뷔곡 ‘The Chase’(더 체이스)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 싱글 ‘STYLE’의 통통 튀는 발랄함과는 또 다른 하츠투하츠의 쿨한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The Chase’와 ‘STYLE’의 작사로 각각 꿈을 향한 모험을 시작할 때의 설렘과 포부, 하츠투하츠만의 방식을 아끼고 좋아할 것이라는 자신감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명실상부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FOCUS’의 가사도 작업, ‘모두 하츠투하츠에게 포커스를 맞추게 된다’는 의미가 함축된 가사로 하츠투하츠 음악의 메시지를 한층 확장할 예정이다.
신곡 ‘FOCUS’ 퍼포먼스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Golden’(골든)의 안무가 조나인이 디렉팅을 맡아 하츠투하츠의 ‘칼각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하츠투하츠
음원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오픈될 타이틀 곡 ‘FOCUS’ 뮤직비디오는 같은 학교의 학생들인 하츠투하츠가 모든 관심의 초점을 서로에게 둔 상황에서 느끼는 복잡미묘한 감정을 담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하츠투하츠 첫 미니앨범 ‘FOCUS’는 오늘 음원과 함께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