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티빙이 명절 음식만큼 풍성한 즐길 거리를 한가득 준비했다.
2030 세대를 대표하는 연애 리얼리티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가 1일(수) 티빙에서 독점 공개됐다. 시즌1부터 스핀오프까지 이어오며 티빙 오리지널 예능 최고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한 시리즈답게, 이번 시즌은 대체 불가한 비주얼과 한층 강화된 서사, 예측 불가능한 X 추리와 빠른 전개로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자극한다. 또한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로 이어지는 막강 패널 군단이 솔직한 분석과 입담으로 완벽한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 1부터 스핀오프까지, <환승연애> 시리즈는 티빙에서 모두 볼 수 있다.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 <세브란스 : 단절> 시즌2 역시 주목할 만하다. 회사 ‘루먼’의 실체를 파헤치려는 마크(애덤 스콧)와 MDR 팀의 서사가 한층 짙어진 긴장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시즌은 제77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8관왕을 차지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브릿 로어(여우주연상), 트러멜 틸먼(남우조연상), 메릿 웨버(게스트 여배우상) 등 배우들의 호연과 더불어 촬영·미술·음향·음악 등 주요 기술 부문까지 석권,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TV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tvN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폭군의 셰프>도 연휴 몰입작으로 꼽힌다.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프렌치 셰프 연지영(임윤아)이 조선 시대로 타임슬립해 악명 높은 폭군 연희군 이헌(이채민)의 전속 요리사가 되면서 펼쳐지는 궁중 서바이벌 로맨스를 그린다. ‘맛’을 매개로 폭군의 인간미와 상처 치유 과정을 풀어내며, 미식과 궁중 활극, 성장 로맨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를 선사했다.
티빙
● ‘승부는 짜릿하게, 흥은 넘치게! 연휴가 뜨겁다’
Mnet의 월드 와이드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2>은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ALD1, 알디원)’의 탄생을 알리며 전 세계를 향해 케이 팝의 새로운 가능성과 저력을 보여줬다. 치열했던 데뷔 여정 속에는 3개월간의 뜨거운 우정과 케미가 담겼다.
Apple TV+ 브랜드관 실시간 인기 콘텐츠 1위를 기록하며 주목을 모았던 <케이팝드>는 최정상 K팝 아티스트와 해외 팝스타가 팀을 이뤄 히트곡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음악 경연으로,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한복을 입거나 노래방을 즐기는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모습부터 음악으로 교감하며 호흡을 맞춰가는 과정이 담겼다. 서로 다른 세계가 음악으로 하나 되는 순간은 경연 그 이상의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짜릿한 승부의 묘미는 야구에서도 이어진다.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는 은퇴한 프로 출신 선수들이 다시 팀을 꾸려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으로, KIA 타이거즈의 이종범을 사령탑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KBO 레전드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티빙
● 숏폼부터 유튜브까지
짧고 빠르게, 몰입감은 강렬하게,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확산 중인 숏폼 콘텐츠는 이번 추석 연휴 최고의 ‘틈새 재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티빙 숏 오리지널’은 티빙이 직접 기획 및 제작하여 독점 제공하는 편당 1~2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로, 간결한 전개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다.
유명 드라마 작가가 된 학교폭력 피해자가 자신을 괴롭힌 가해자를 주연배우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복수극 <닥쳐, 내 작품의 빌런은 너야>부터 ‘총, 칼, 피’를 무서워해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살인하는 킬러와 전 슈퍼스타 야구선수의 브로맨스 <이웃집 킬러>가 있다. 여기에 남편과 절친에게 배신당한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절친의 남편과 위험한 계약 불륜을 시작하는 19금 치정 오피스물 <불륜은 불륜으로 갚겠습니다>, 티빙의 강점인 ‘학원물’을 숏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하이틴 성장물 <나, 나 그리고 나>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준비됐다.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도 이제 티빙에서 시청 가능하다. <파김치갱:다이어리>는 김풍, 침팍맨, 빠니보틀, 곽튜브, 키드밀리가 출연하는 웹예능으로, 다섯명의 재치 넘치는 케미스트리와 자유분방한 포맷으로 큰 호평을 받아온 시리즈다. 이 외에도 밥친구의 대명사 <입짧은 햇님>의 먹방 한 그릇 라이브, 유쾌한 토크 콘텐츠 <침착맨>의 영상까지 제공해 이용자들은 티빙에서 즐기는 '올인원(All-In-One)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사진=티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