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코르티스가 뮤직뱅크 무대에 섰다.
26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뮤직뱅크 라인업으로는 티아이오티(TIOT), 루네이트, 올아워즈, 에이엠피, 배드빌런, 씨아이엑스(CIX), 코르티스(CORTIS), 코스모시(cosmosy), 아이딧(IDID), 가수 다영(DAYOUNG), 머쉬베놈, 수린, 영빈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더킹덤,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킥플립(KickFlip), 수호(SUHO), 이준영 등이 컴백 무대를 통해 새로운 음악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무대는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르티스는 하이브 뮤직그룹의 레이블 빅히트 뮤직이 론칭한 신인 그룹이다. 다섯 멤버는 직접 만든 노래와 안무를 선보이며 팬덤 대거 유입을 이끌고 있다.
이날 코르티스는 데뷔 앨범 수록곡 'FaSHioN' 무대를 통해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내 티, 5 bucks 바지는, 만원", "동묘에서 모여, 마치 세미나 / 홍대에서 모여, 우린 set it off", "옷 무덤 속 다시 태어나" 등 패션을 소재로 자신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코르티스는 ‘괴물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타이틀곡 'What You Want'와 인트로곡 'GO!', 후속곡 'FaSHioN'의 댄스 챌린지가 소셜미디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멤버들이 직접 만든 자체 제작 영상과 개성 있는 패션 등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