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우주소녀 다영이 솔로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1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뮤직뱅크 라인업으로는 준희, 다혜, 수린, 영빈, 우기(YUQI), 임영웅, 장우영, 정대현, 프림로즈, 해찬, 올아워즈, AxMxP, 배드빌런(BADVILLAIN), CIX(씨아이엑스), 코르티스(CORTIS), 다영(DAYOUNG), 아이딧(IDID), 루네이트(LUN8)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아이딧의 '제멋대로 찬란하게' 데뷔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우기, 임영웅, 장우영, 배드빌런, 루네이트 등이 컴백 무대 새로운 음악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우주소녀 다영의 솔로 무대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다영은 최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gonna love me, right?(고나 럽 미, 롸잇?)’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섰다.
타이틀곡 ‘body’는 펀치감 있는 비트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 청량한 다영의 보컬이 더해져 늦여름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다영은 이날 튜브탑에 몸매가 드러나는 캐쥬얼한 의상을 입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소화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