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우기가 컴백했다.
1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뮤직뱅크 라인업으로는 준희, 다혜, 수린, 영빈, 우기(YUQI), 임영웅, 장우영, 정대현, 프림로즈, 해찬, 올아워즈, AxMxP, 배드빌런(BADVILLAIN), CIX(씨아이엑스), 코르티스(CORTIS), 다영(DAYOUNG), 아이딧(IDID), 루네이트(LUN8)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아이딧의 '제멋대로 찬란하게' 데뷔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우기, 임영웅, 장우영, 배드빌런, 루네이트 등이 컴백 무대 새로운 음악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아이들의 우기 솔로 컴백 무대에도 이목이 집중됐다. 우기는 새 싱글 'Motivation'의 타이틀곡 'M.O.' 무대를 소화하며 솔로로도 무대를 꽉 채우는 에너지를 발산했다.
자작곡 'M.O.'는 시선이나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직감에서 비롯된 확신이 곧 자신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빈티지 드럼 루프와 묵직한 베이스에 우기의 단단한 보컬이 어우러져 1990년대 붐뱁 힙합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무대에서는 팔을 좌우로 크게 흔드는 '와이퍼 춤', 손으로 만드는 'M 제스처' 등 포인트 안무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