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선미가 컴백무대를 꾸몄다.
2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스트레이 키즈, 앰퍼샌드원, 세븐투에잇, 메이딘 에스, 퀸즈아이, 아이아이아이(iii), 시크릿넘버, 영파씨, 에잇턴, 씨엠디엠, 코르티스, 아이덴티티, 가수 주니엘, 조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틴탑(TEEN TOP), 아이브(IVE), 에이비식스(AB6IX), 가수 선미 등 컴백 무대가 펼쳐져 새로운 곡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이날 선미의 컴백 무대도 주목을 받았다. 선미는 새 디지털 싱글 '블루!' 무대를 선보이며 안경과 화이트 블라우스 의상으로 ‘콘셉트 장인’다운 매력을 발산했다. 여기에 시크하고 깊은 눈빛까지 더해져 완성도 높은 무대를 연출했다.
선미 신곡 '블루!'는 선미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곡이다. 가장 빛나고 아름답게 반짝였지만 그만큼 불안정하고 흔들렸던 청춘 시기를 담아낸 노래다. 선미의 솔직한 감정과 내면을 고스란히 담은 작품인 만큼, 밴드 연주를 통해 몽환적이고 아련한 사운드를 구현하며 몰입감을 높였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