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양육권 전쟁'
8월 2주차에도 티빙과 웨이브에서는 한드, 미드, 중드와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과 화제작을 공개한다.
● 이혼 위기 부부의 '냥육권' (티빙 '양육권 전쟁')
tvN 단막극 연작 시리즈 ‘오프닝(O'PENing) 2025’의 첫 주자로 선보이는 〈냥육권 전쟁〉은 이혼을 앞둔 부부가 같이 키우던 고양이의 양육권을 두고 아옹다옹 냥육권 전쟁을 그린 드라마다. 윤두준과 김슬기가 극 중 길고양이를 입양해 가족처럼 지내왔지만 결국 이혼을 고민하는 5년 차 부부 ‘김도영’과 ‘이유진’으로 호흡을 맞춘다. tvN X 티빙의 단편 드라마 큐레이션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5’의 첫 작품 <냥육권 전쟁>은 오는 17일(일)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 [웨이브] 이기면 더블, 지면 반토막! (웨이브 '석삼플레이')
지석진, 전소민, 이상엽, 이미주가 ‘석삼패밀리’로 뭉쳤다. <석삼플레이>는 제작진에게 받은 경비 50만 원으로 5개 도시를 여행하며, 도시마다 주어지는 세 가지 미션에 도전해 경비를 불려 나가는 여행 버라이어티다. 멤버들은 세 번의 경비 증감게임을 통해 여행 경비를 증가시켜 해외여행 버킷리스트에 도전할 예정이다. 성공하면 경비 2배, 실패하면 절반이 날아가는 극단적인 룰 속에서 플렉스와 짠내를 오가는 예측 불가 여정이 펼쳐진다. <석삼플레이>는 웨이브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1개의 에피소드가 총 10주에 걸쳐 공개된다.
티빙/애플+ '플라토닉'
● 세스 로건, 중년의 플라토닉 러브 (티빙/애플+ '플라토닉')
Apple TV+ 오리지널 코미디 시리즈 <플라토닉>은 어느새 중년에 접어든 옛 절친 남녀 윌(세스 로건)과 실비아(로즈 번)가 오랜 절교를 끝내고 다시 한번 플라토닉한 우정을 맺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풀어낸 드라마다. 지난 6일 첫 공개된 시즌2에서는 일, 결혼, 파트너와의 위기 등 복잡한 현실 앞에 우정을 이어가려는 두 사람의 고군분투가 담기는 가운데 세스 로건과 로즈 번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절친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플라토닉>은 오는 10월 1일까지 티빙 ‘Apple TV+ 브랜드관’에서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 LA 특수기동대, 출동! (웨이브 'S.W.A.T' 시즌1~6)
미국 CBS 드라마 [S.W.A.T]은 1970년대 방송됐던 동명의 드라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작으로,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특수 기동대 S.W.A.T 팀의 이야기를 그린 경찰 수사물이다. 시즌1에서는 하이랜드 파크 폭탄 테러, 죄수 탈옥 사건, 부촌 강도 사건 등 LA를 뒤흔드는 강력 범죄에 맞선 S.W.A.T 팀의 활약상과 팀 내 유일한 흑인 요원 ‘혼도’가 새로운 팀장으로 임명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시즌1부터 시즌6까지 웨이브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 전국반짝투어'
● Mnet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 전국반짝투어' (티빙)
Mnet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 전국반짝투어〉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최정상 K-POP 아이돌 그룹들이 전국 각지에 출격, 지역 주민들에게 특산물과 공연을 원플러스원(1+1)으로 제공한다는 신선한 발상의 신규 예능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시티 드림, 몬스타엑스, 트레저, 제로베이스원 등 초호화 라인업이 확정돼 기대감을 높인다.
● 현실예언 만화책, 미스터리 로맨스 '만영심종' (티빙/웨이브)
<만영심종>은 중국 민국 시대 초기를 배경으로, 현실을 예언하는 만화책으로 얽힌 경찰 ‘쉬라이’(왕안우 분)와 정체불명의 여인 ‘양만루’(안젤라베이비 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로맨스 드라마다. ‘쉬라이’가 억울한 누명을 쓴 의사의 결백을 밝혀내고, 살인 사건을 막는 등 각종 사건을 해결하는 한편, ‘양만루’의 정체는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다. <만영심종>의 12개 에피소드 전편은 티빙과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티빙/웨이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