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계집애: 달려라 하니
국민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의 탄생 40주년 첫 공식 극장판 <나쁜계집애: 달려라 하니>가 2025년 10월 개봉을 확정 짓고, 광복절을 기념한 ‘스페셜 태극기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2025년 대한민국 광복 80주년과 [달려라 하니]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며 태극기 배경 뒤로 힘차게 달리는 ‘나애리’와 ‘하니’의 모습을 그려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번 극장판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하니’가 아닌 ‘나애리’가 주인공으로, 악역인 줄만 알았던 ‘나애리’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펼쳐질 것이 예고되어 기대를 모은다. 특히 트랙 위가 아닌 대한민국의 인상적인 도심 곳곳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트릿 러닝’을 소재로 해 새로운 스타일의 승부를 보여줄 예정이다.
1985년 만화 연재, 1988년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달려라 하니]는 엄마를 여의고 홀로 옥탑방에 사는 ‘하니’가 중학교 입학 후 홍두깨 선생을 만나 육상 선수로서 꿈을 키우는 이야기로 부모에 대한 그리움과 라이벌 나애리에 대한 경쟁심 등 공감대를 형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국민 애니메이션 <나쁜계집애: 달려라 하니>는 2025년 10월 극장 개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