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노케 히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걸작 애니메이션 <모노노케 히메>가 9월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공개된다.
스튜디오 지브리가 선보이는 대서사시이자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불리는 전설의 명작 <모노노케 히메>는 재앙신의 저주에 걸린 ‘아시타카’가 숲과 운명을 함께 하는 원령공주 ‘산’을 만나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사투를 담아낸 운명적 대서사시이다.
공개된 보도스틸은 저주에 걸린 팔이 점점 부풀어 오르며 알 수 없는 힘에 잠식당하는 ‘아시타카’와 들개인 모로 일족과 함께하며 강렬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진 원령공주 ‘산’을 중심으로 <모노노케 히메>만의 역동적인 스케일과 방대한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문명을 위해 자연을 훼손하는 ‘에보시’와 그녀를 돕는 ‘지코 스님’, 숲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귀여운 캐릭터 ‘코다마’와 자연과 숲속 신들을 지키는 수호신 ‘시시가미’ 등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통해 영화 속 신비하고 압도적인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인간과 자연 사이 공존의 길을 찾으려 하는 ‘아시타카’가 자연을 정복하려는 ‘에보시’와의 갈등을 해결하고 원령공주 ‘산’과 힘을 합쳐 결국 죽음의 저주를 풀게 될지 거대한 스케일의 대서사시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이 고조될 예정이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 이어 스튜디오 지브리 기획전 3부작 중 두 번째로 개봉하는 <모노노케 히메>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작품 내외적으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역작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16년간의 작품 구상 기간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세심한 캐릭터 설정에 섬세한 감정선과 웅장한 스케일까지 더하는 히사이시 조의 음악이 함께 하며 스튜디오 지브리의 기술적, 사상적 역량이 총 집결된 작품으로 평가받는 <모노노케 히메>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4K 리마스터링으로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시대를 초월한 메시지와 역동적 연출을 담은 <모노노케 히메>는 오는 9월 17일 4K 리마스터링 개봉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