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영탁과 김연자가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2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퍼플키스(PURPLE KIS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민혁, 유다연, 영탁, 어센트(ASC2NT), 아일릿(ILLIT), 아크(ARrC), 클로즈유어아이즈(CLOSE YOUR EYES), 코스모시(cosmosy), 힛지스(HITGS), 아이딧, 이프아이(ifeye), 엔시티 드림, 누에라(NouerA), 나우즈(NOWZ), 스테이씨(STAYC), 비비지(VIVIZ), 웨이션브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그룹 아이딧(IDID)이 '스텝 잇 업(STEP IT UP)' 데뷔 무대를 펼쳤다. 이어 비투비(BTOB) 멤버 이민혁과 스테이씨, 웨이션브이(WayV),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이 컴백 무대를 꾸미며 새로운 곡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영탁과 김연자는 신나는 흥을 돋우며 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무대를 선보였다. 김연자는 영탁과 완벽한 호흡, 하모니로 신나는 무대를 완성했다. 영탁은 먼저 무대에 등장해 ‘주시고’를 열창했다. 곡의 하이라이트에 하얀색으로 화려하게 스타일링한 김연자가 등장했다.
김연자는 시원한 가창력으로 영탁의 바톤을 이어받아 흥을 더 돋웠다. 영탁은 옆에서 댄서들과 함께 춤추며 김연자와 호흡을 맞췄다.
‘주시고 (Juicy Go)’는 가요계 선후배로 인연을 이어온 김연자와 영탁이 올여름을 겨냥해 선보이는 듀엣곡이다. TV조선 ‘미스터트롯3’에 마스터로 함께 출연하며 호흡을 맞췄던 두 사람의 세대를 초월한 첫 정식 컬래버레이션에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