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하이키가 뮤직뱅크 무대에 섰다.
18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슈퍼주니어, 비비지(VIVIZ), 퍼플키스, 아홉(AHOF), 아일릿, 아크, 베이비 돈 크라이,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코스모시, 크래비티, 하이키, 힛지스(HITGS), 이프아이, 누에라, 나우즈, 원 올 에잇(ONE OR EIGHT), 리센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이날 엔시티 드림(NCT DREAM), 조유리, 윤산하 등이 컴백 무대를 꾸미며 새로운 곡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하이키는 시원하고 청량한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시원한 의상과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팬심을 설레게 했다. 아련한 여름날의 기억을 고스란히 떠올리게 한 ‘여름이었다’ 무대는 하이키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켰다.
하이키는 이날 뮤직뱅크 순위에서 7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여름이었다’는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으며, 톱 100 순위권에 안착해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번 신보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애플뮤직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여름 대표곡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