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키스오브라이프가 무대를 꾸몄다.
2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황민우, 장우영, 바다, 아일릿, X-UNIT, 엑스러브, 비비업, 유스피어, POW, 니나, 키라스, 키스오브라이프, 베이비돈크라이, 크래비티, 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하이키, 이즈나, 킥플립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장우영 'Simple dance', 크래비티 'SET NET G0?!', 프로미스나인 'LIKE YOU BETTER' 등 새로운 곡으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키스오브라이프가 ‘서머퀸’으로의 무대를 장악했다. 미니 4집 앨범 ‘224’의 수록곡 ‘k bye’ 무대를 펼쳤다. 앞서 이들은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Lips Hips Kiss’와 수록곡 ‘Tell Me’로 관능적인 매력을 대중들에게 깊이 각인시켰다.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는 ‘k bye’를 통해 인기에 박차를 가했다. 발매 당시부터 팬들의 무대 요청이 이어졌던 이 곡은 지난 앨범 유행을 이끌어낸 ‘Igloo’에 이어 솔직하면서도 당당한 키스오브라이프만의 매력을 선보였다.
수록곡 ‘k bye’는 힙합 드럼과 매혹적인 신스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트랙으로 이들만의 당당하고 시크한 면모가 돋보이는 직설적인 가사와 세련된 감성이 인상적이며 미국의 유명 싱어송라이터인 UPSAHL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