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10월 26일(토) 2TV 아침 7시50분 첫방송
토요일 아침을 깨우는 요란한 기적소리!
신개념 스토리텔링 수학교육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오는 10월26일 토요일 아침 7시5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되는 새애니메이션시리즈 ‘꼬마기차 추추’는 토이빌 마을의 장난감기차 추추와 세 명의 장난감 친구들이 펼쳐가는 모험과 우정의 이야기!
추추와 친구들은 하루 종일 재미있게 놀 궁리만 한다. 학원도 가지 않고 학습지도 하지 않는다. 하지만 놀이를 통해 좋은 건 친구들과 나누는 법을 배우고, 싸우고 나면 화해하는 법을 배우고, 잘못을 했을 땐 사과하는 법을 배우고, 어려운 친구를 돕는 법도 배워 나간다. 그러면서 또 하나 배우는 게 있다. 그것은 바로 ‘수학’!
가르치지 않는다, 단지 최선을 다해 놀뿐!
유아용 수학입문 에듀테인먼트를 표방하는 ‘꼬마기차 추추’는 3세부터 적용되는 프리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수학에 대해 알려주지만, 어떤 수식도 연산도 등장하지 않는다. 덧셈, 뺄셈 기호나 답을 적어 넣는 빈 칸도 없다. 오직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재미있고 신나는 이야기만 가득하다. 하지만 그 속에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이 숨어있다.
예를 들어, ‘어떤 악기를 연주하지?’ 편에서는 컵에 담긴 물의 양에 따라 소리가 달라진다는 걸 알게 되면서 부피의 개념을 녹였고, ‘빨간 장갑을 어떻게 찾지?’ 편에서는 색깔별, 모양별로 장갑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집합과 분류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게 고안되었다.
기술과 예술이 만나 즐거움을 일으킨다!
‘꼬마기차 추추’의 관람 포인트는 원작자이자 감독인 스튜디오B의 정윤철 대표가 만들어내는 회화적인 아트페인팅의 질감과 3D애니메이션의 생동감. 한 권의 동화책을 읽는 듯한 환상적인 영상에 정미숙, 소연, 오인실, 김경희 등 KBS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성우들의 내공 넘치는 목소리 연기와 사운드디자인을 담당한 해피바이러스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음악이 완벽한 앙상블을 만들어낸다.
꼬마기차 추추의 제작위원회는 ‘아이들로 하여금 자칫 어렵고 따분할 수 있는 공부를 재미있는 놀이라는 관점에서 보다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어, 공부를 향한 긍정적 태도를 기르도록 도와준다’며 어린이들이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즐거움으로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보다 강렬하게 창의력을 자극하는 어트랙션 콘텐츠를 지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방송일정 : 2013.10.26(토)부터 2TV 매주 토 07:50~08:20 주1회 예정
○ 공동제작사 KBS/ KBS미디어/ 스튜디오B/ 제이엠애니메이션 (이상 한국) 타이콩웍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