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로그
6월 9일(월) 밤 9시 55분, EBS [PD로그]에서는 ‘환상의 나라에서 만난 정원사들’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식물의 ‘식’자도 제대로 모르는 식물 바보(?) 박진우 PD가 테마파크의 식물을 관리하는 정원사들을 만나 초보 정원사로 거듭나는 이야기가 공개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45만 평 규모의 부지에 100만 그루 이상의 나무가 살아 숨 쉬고 있는 그곳을 박진우 PD가 찾아간다. 키우는 화분마다 죽이기 일쑤, 아는 꽃이라고는 장미와 튤립이 전부인 전형적인 식물 바보(?) 박 PD는 과연 거대한 테마파크의 식물을 관리하고 돌보는 일을 해낼 수 있을까?
국내 최초의 꽃 축제로도 유명한 E 테마파크의 장미 축제는 지난 40년간 약 6천만 명이 다녀간, 그야말로 전통과 인기를 모두 갖춘 명실상부한 꽃 축제다. 축제의 화려한 순간 뒤에서 묵묵히 땅을 일구고 꽃을 돌보는 정원사들. 그 치열하고도 아름다운 삶의 현장 한가운데에서 박 PD도 진짜 노동이 펼쳐진다.
PD로그
박 PD의 사수가 되어줄 베테랑은 테마파크의 식물 콘텐츠를 총괄하고 있는 정원사이자 정원 디자이너인 이준규 정원사. 유튜브에서 ‘꽃바람 이박사’라는 부캐(부 캐릭터)를 가지고 활약하며 다양한 식물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영국 에식스 대학교 위틀스쿨오브디자인에서 정원 디자인 석사, 조경학 박사 학위까지 받은 식물과 정원의 진짜 전문가인 베테랑에게 정원과 식물의 모든 것을 배우며 함께 일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PD가 베테랑을 만나 함께 일하며 하나의 직업을 오롯이 겪어보는 <PD로그>의 ‘환상의 나라에서 만난 정원사들’ 편은 6월 9일(월) 밤 9시 55분에 EBS 1TV에서 방송되며, EBS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사진=E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