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아이린과 슬기가 컴백했다.
30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20세기보이즈(20th Century Boy'z), 세븐어스(SEVENUS), 유아유(UAU), 엑신(X:IN), 트리플에스(tripleS), 스모즈, 라이즈(RIIZE), 키라스(KIIRAS), 아이들(i-dle), 엘라스트, 가수 수린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아이린&슬기, 세븐틴, 앤팀, 킥플립의 컴백 무대와 원어스 환웅 등이 새로운 곡을 선보이면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이날 레드벨벳의 아이린과 슬기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TILT’(틸트)로 하이엔드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신곡 ‘TILT’는 절제된 R&B 그루브와 강렬한 일렉트로닉 비트가 극적인 조화를 이루며 전개되는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기울다’ 외에 ‘성공을 위한 시도’라는 뜻을 가진 단어 ‘TILT’를 통해 승패의 경쟁이 아닌 우리만의 밸런스를 만들며 함께 성장하는 관계를 그렸다.
특히 이번 퍼포먼스는 반복되는 ‘TILT’ 가사를 팔과 몸의 기울기로 표현한 포인트 동작이 절제미와 파워풀함을 동시에 보여줬다. 유닛의 특징을 살린 대칭 동작과 페어 안무 구간이 어우러져 있어 아이린&슬기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케미스트리를 제대로 펼쳐보였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 두 번째 미니앨범 ‘TILT’는 5월 26일 발매 이후 프랑스, 덴마크, 노르웨이, 아일랜드, 코스타리카가 추가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총 35개 지역 TOP10,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