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하영이 최애 음식으로 라면을 꼽았다.
16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스타들이 일상과 함께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했다.
'편스토랑'은 미식가 스타들의 '먹고 사는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의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 그들의 메뉴 중, 메뉴 대결에서 승리한 메뉴는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 간편식과 밀키트로 출시된다. 지난 2019년 10월 첫 방송 이후 5년 반 동안 시청자들을 만나오고 있다.
이날은 신입 편셰프 하영이 첫 등장했다. 하영은 2025년 공개돼 글로벌 1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끈 시리즈 ‘중증외상센터’에서 천장미 역으로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이날 하영은 수많은 짐들로 가득한 방에서 깨어났다. 하영은 벌떡 일어나자마자 카메라를 발견하고는 “어머, 어떡해!”라고 당황하더니 헝클어진 머리를 수습하며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해 웃음을 자아냈다.
부모님, 언니, 형부, 조카까지 6명 대가족과 함께 살았던 하영은 연기 연습을 위해 얼마 전 자취 생활을 시작했다고. 하영은 “아직 이사한 지 얼마 안 돼서 짐 정리가 안 된 상태다. 그래서 난장판이다. 오해하지 마시라”며 큰 소리로 호쾌하게 웃었다.
MC 붐 지배인은 하영에게 “아버지와 언니가 의사이고, 어머니는 (전에) 간호사셨다고 들었다. 혹시 조언도 구했나?”라고 물었다. 이에 하영은 “부모님 일하시는 병원에서 알바도 하면서 관찰하고, 분위기를 느꼈던 것들이 알게 모르게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하영이 한 달 전 자취를 시작한 원룸에서 눈길을 끈 것은 곳곳에 놓인 감각적인 느낌의 그림들이었다. 알고 보니 모두 하영이 직접 그린 것이었다. 하영은 “어릴 때부터 미술을 오래 했다. 예술 중학교와 예술 고등학교를 나와서 이화여대 서양화과를 졸업했다”라고 말했다. 10년 이상 미술을 전공하며 미술 외길을 걸어왔다는 것.
심지어 하영은 이화여대 졸업 후 뉴욕 3대 예술대학 중 하나라고 불리는 뉴욕 SVA로 진학하며 유학까지 가게 됐다. 그렇다면 어떻게 배우가 된 것일까. 이에 대해 하영은 “SVA 다니다가 연기 수업을 듣게 됐는데, 그 수업에서의 그 경험이 정말 강렬했다. 그때 고민 없이 ‘나는 연기를 해야겠다! 당장!’이라고 결단했다”라고 털어놨다. 그렇게 연기 전향 2년 만에 데뷔한 하영은 남다른 노력으로 데뷔 6년 만에 주연 배우로 성장했다.
하영은 올해 초 공개돼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 ‘중증외상센터’에서 간호사 천장미 역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당시 하영은 디테일하고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하영은 10평 원룸 자취 일상을 즐기며 맛있는 요리에 도전하는가 하면 소소한 상황에도 큰 소리로 웃어 눈길을 끌었다. 하영은 촬영 스태프들에게도 친화력을 발휘, 반나절도 안 돼 함께 음식을 나눠 먹으며 인싸로 활약했다. 하영은 “좀 많이 털털하다. 그래서 회사에서도 걱정하신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하영의 엄청난 요리 솜씨는 가장 중요한 관전 포인트. 라면 하나를 먹어도 자신만의 색다른 레시피로 요리해 ‘편스토랑’ 식구들도 레시피를 받아 적는가 하면, 자취 요리 수준을 넘어서 자신의 팁으로 갓김치를 담그는 등 엄청난 내공을 공개했다. 하영의 VCR을 지켜본 이연복 셰프는 “‘찐이다’라는 느낌이 왔다. ‘편스토랑’에 보물이 찾아왔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하영은 수납장 속 최애 음식을 공개했다. 바로 라면이었다. 납장을 꽉 채운 라면에 이연복은 “라면이 종류별로 다 있다”고 감탄했다. 하영은 “라면 먹을 생각하면서 잔다. 라면을 제일 좋아한다”고 라면 사랑을 드러냈다.
하영은 아침 7시 30분부터 라면을 끓여 눈길을 끌었다. 하영은 “라면 최대 3개까지 먹어봤다. 국물 라면 2개는 가뿐하고 짜장 라면까지 해서 3개 정도 먹었다. 하루에 세 끼를 라면으로 먹은 적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