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 유(NCT U)가 90년대 감성을 한껏 자극하는 '90's Love'의 뮤직비디오를 지난 23일 공개했다.
타이틀 곡 ‘90’s Love’는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올드스쿨 R&B 힙합 곡으로, 과거의 소중한 모든 것들은 시공간을 초월해도 가치가 있는 만큼, 기억하고 재해석해 NCT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치열한 아이스 하키 경기 장면으로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경쾌한 사운드와 함께 멤버 별로 각자의 포지션에서 아이스 하키 유니폼을 입고 등장하며 스포티한 매력을 과시한다.
특히 마치 H.O.T의 전성기 시절을 보는 듯하거나, 현대적으로 90년대 감성을 재해석한 다양한 룩들을 장착한 멤버들이 연이어 등장한다.
브릿지가 들어간, 혹은 부분 염색을 가미한 헤어스타일, 길게 늘어뜨린 체인 목걸이와 허리띠, 그리고 90년대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통바지 패션은 타이틀곡 제목처럼 90년대의 감성과 낭만을 그대로 보여준다.
그중에서도 저스틴 팀버레이크 전성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마크의 모습과 반다나를 착용하거나 상,하의를 데님 소재로 통일한 패션을 훌륭하게 소화하는 텐의 모습이 눈에 띈다.
또한 비디오 게임에 들어간 듯한 CG 연출 장면과 실제 경기 장면이 교차하는 모습, 멤버들의 화보 사진을 딱지나 스크랩한 종이처럼 영상에 등장시키며 연출한 장면은 90년대로 돌아간 것 같은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Let me show you 90's love'라는 가사와 함께 절정에 오르는 뮤직비디오는 마크를 중심으로 한 칼군무 댄스 브레이크로 이어지며 보는 이들의 감정을 고조시킨다.
마지막으로 경기를 위해 비장하게 아이스 링크에 선 모든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뮤직비디오는 막을 내린다.
한편, 엔시티 유는 '90's Love'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KBS미디어 정지은)
[사진= 엔시티 유(NCT U) '90's Love'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