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NCT 위시가 뮤직뱅크 무대를 꾸몄다.
2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홍지윤, 박우진, 빅오션, 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하이라이트, HITGS. YOUNITE, 유니스, TWS, 트렌드지, 오드유스, NEXZ, NCT WISH, KATSEYE, 피프티피프티, 82MAJOR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JYP 보이그룹 NEXZ, 하이라이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컴백 무대로 새로운 곡을 선보이면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NCT 위시는 이날 ‘팝팝’ 무대에서 통통 튀면서도 리듬감 넘치는 곡에 청량한 무대 에너지를 뽐냈다. ‘pop’ 사운드에 맞춘 잼잼 손동작을 비롯해 각 파트별 멤버들의 개성이 담긴 춤선을 펼쳐보였다.
이번 타이틀곡 ‘poppop’(팝팝)은 통통 튀는 멜로디 위로 벨, 리드 신스와 함께 등장하는 묵직한 베이스 라인, 역동적인 퍼커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댄스 팝 곡이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