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엑소 카이가 2년 만에 컴백했다.
2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권은비, 문연주, 안율, 앰퍼샌드원, 조째즈, 최수호, 카이, 82MAJOR, YOUNITE, 에이머스, 버비, 코스모시, 이프아이, ME:I, 유니스, 오드유스, TIOT, TWS(투어스), NCT WISH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YOUNITE, TWS(투어스), 카이 등이 컴백 무대로 새로운 곡을 선보이면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특히 엑소 카이가 소집해제 후 2년 만에 컴백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파워풀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선보이는 ‘웨이트 온 미’ 무대를 선보였다. 공백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프로페셔널 무대 그 자체였다. 그는 지난 21일 오후 6시 미니 4집 ‘웨이트 온 미’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웨이트 온 미’는 아프로비츠 리듬을 활용한 팝 곡이다. 타악기가 만든 절제된 그루브와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신스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져 있으며, 기다림을 통해 서두르지 않고 서서히 드러내는 감정의 아름다움을 들려준다.
더불어 ‘웨이트 온 미’ 뮤직비디오는 가사 속 ‘기다림의 미학’을 개기일식 콘셉트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웨이트’(Wait)이라는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포인트 안무와 파워풀한 댄스 브레이크가 포함된 퍼포먼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카이표 나른 청량미로 화제가 된 선공개곡 ‘어덜트 스윔’(Adult Swim)부터 ‘월스 돈트 토크’(Walls Don’t Talk), ‘프레셔’(Pressure), ‘라이딘’(Ridin’), ‘오프 앤드 어웨이’(Off and Away), ‘플라이트 투 패리스’(Flight to Paris)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