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ㄱ뱅
NCT 위시가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권은비, 문연주, 안율, 앰퍼샌드원, 조째즈, 최수호, 카이, 82MAJOR, YOUNITE, 에이머스, 버비, 코스모시, 이프아이, ME:I, 유니스, 오드유스, TIOT, TWS(투어스), NCT WISH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YOUNITE, TWS(투어스), 카이 등이 컴백 무대로 새로운 곡을 선보이면서 뮤직뱅크 열기를 더했다.
이날 NCT 위시는 ‘팝팝’으로 지드래곤 'TOO BAD'(투 배드)와 함께 1위 후보에 올랐다. 최종 집계 결과 NCT 위시가 1위에 올랐다. 수상소감으로 NCT WISH는 “우리 시즈니(팬덤명)가 너무 많은 사랑 주셔서 한 번 더 상을 받게 됐다. 시즈니 힘 받아서 앞으로 더 예쁜 모습 많이 보여드릴 수 있는 NCT WISH 되도록 하겠다. 사랑한다”고 밝혔다.
NCT 위시는 이날 ‘팝팝’ 무대에서 통통 튀면서도 리듬감 넘치는 곡에 청량한 무대 에너지를 뽐냈다. ‘pop’ 사운드에 맞춘 잼잼 손동작을 비롯해 각 파트별 멤버들의 개성이 담긴 춤선을 펼쳐보였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