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엔믹스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4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이스트샤인, 신수현, 더윈드, 더보이즈 (THE BOYZ), 캔디샵, 판타지 보이즈, 키키, 뉴비트(NEWBEAT), 엔믹스(NMIXX), NouerA(누에라), NTX, 원 오어 에이트(ONE OR EIGHT), 세이마이네임, 스테이씨(STAYC), 텐(TEN), TNX,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XY(정형돈, 정승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새로운 매력과 퍼포먼스를 선보인 TEN, 사랑의 시작을 마주한 설렘을 표현한 TNX 등이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을 만나며 뮤직뱅크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날 엔믹스는 1위 후보에 오르며 관심을 모았다. 이날 엔믹스는 더보이즈 '브이브이브이'(VVV)를 꺾고 1위에 최종적으로 올랐다. 엔믹스는 "1위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 사랑한다"며 "이 상을 받게 해준 팬들 너무너무 고맙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분들 감사하다. 항상 더 열심히 해서 많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엔믹스는 지난 3월 17일 미니 4집 ‘Fe3O4: FORWARD’(에프이쓰리오포: 포워드)와 타이틀곡 ‘KNOW ABOUT ME’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포텐이 터졌다”는 반응이 나올 만큼 최강 사운드를 접목한 노래들이 포진해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깊어진 감성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호평을 모으고 있는 새 앨범은 발매 당일인 3월 17일 자 한터차트의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의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엔믹스는 이날 무대에서 완성도 높은 가창력과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소화하며 실력파 아이돌 최강자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타이틀곡 ‘KNOW ABOUT ME’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에 강렬한 에너지를 더한 곡이다. 트랩 기반의 드럼, 과감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차분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남긴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