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옥문아가 새로운 MC진과 함께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왔다.
본격적인 문제 풀이에 앞서 새로운 MC들의 상식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레벨 테스트가 진행됐다. 송은이, 김숙, 김종국은 새로 합류한 홍진경, 주우재, 양세찬에게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포즈를 취해보라고 말했다.
세 명의 MC들은 거드름을 피우며 바로 포즈를 취했다. 하지만 각자 손과 발이 하나씩 어긋났고 전부 오답 판정을 받으며 망신을 당했다. 원조 멤버들은 보란듯이 새 멤버들을 놀리며 텃세를 부렸다.
홍진경은 대뜸 “로댕이 사랑했던 사람이 누군지 알아?”를 질문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이어 “이 정도는 알아야 옥탑방 수준에 맞지.”라며 거드름을 피웠다.
홍진경이 로댕의 연인 카이뮤 클로델을 언급하자 원조 멤버들은 “직업이 뭔데?”, “얼마나 만났어?”라는 폭풍 질문을 쏟아내며 실수를 유도했다. 당황한 홍진경은 “한… 3년 6개월 만났나?”라고 얼버무리며 얕은 지식의 한계를 드러냈다.
배꼽을 잡던 주우재는 “홍진경 지식은 오늘이 최고점이 될 것 같다.”를 조심스레 예측했다. 이에 홍진경은 최근 중학교 검정고시에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받은 일을 언급하며 옥탑방의 새로운 브레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이상은 ‘박학다식’이지만 현실은 ‘박학무식’한 상식에 목마른 ‘상식 문제아들’이 옥탑방에 모여 퀴즈를 풀면서 퇴근을 꿈꾸는 지식 토크쇼다. 소탈한 분위기에서 펼쳐지는 지식 배틀이 친근한 공감대를 선사한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목요일 저녁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