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영 당시 수많은 명대사와 패션 유행 아이템을 쏟아냈던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가 KBS 2TV '드라맛집 오마주'에서 재조명됐다.
2004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KBS 2TV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어린 시절 호주에 입양되어 거리를 떠도는 들개처럼 자란 차무혁(소지섭 분)과 지고지순한 순정파 송은채(임수정 분)의 지독한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로, 평균 시청률 20%에 육박하며 대한민국에 독특한 패션 열풍을 몰고 온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패널 허경환이 당시 소지섭의 머리밴드 패션을 그대로 재연해내며 사연을 소개하고 드라마 줄거리 전반을 살펴보았다.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드라맛집 오마주'에서 만나길 원하는 사연자는 가수를 꿈꾸는 고1 학생으로,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OST '눈의 꽃'이 어느 드라마에서 등장한 것인지 궁금해 사연을 보냈다고.
패션과 음악, 대사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유행을 선도했던 드라마였던 만큼 내용을 되짚어 보며 2004년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다시 느낄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드라맛집 오마주'에서는 대한민국 흙 수저로 살아가는 청춘남녀 박서준과 김지원의 궁합이 돋보인 '쌈, 마이웨이'와 시청률의 여왕 김남주의 저력을 보여준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등을 살펴보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우는 명품 드라마를 살펴보며 정주행 욕구까지 불러일으켰다.
한편, 인생 드라마를 음미하는 드라마 전문 프로그램 KBS 2TV '드라맛집 오마주'는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 (KBS미디어 박채원)
[사진 = KBS 2TV '드라맛집 오마주'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