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르세라핌이 컴백 무대를 꾸몄다.
14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에잇턴(8TURN), GENBLUE,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키키(KiiiKiii), 르세라핌(LE SSERAFIM), 누에라(NouerA), NTX, 세이마이네임(SAY MY NAME), SF9, 김지현, 보라미유, 슬기, 아일릿(ILLIT), 예지(ITZY), 원위(ONEWE), 정동원, 호시X우지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있지 예지의 첫 솔로 데뷔 무대인 'Air'와 호시X우지의 'STUPID IDIOT', '동갑내기'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르세라핌의 'Come Over', 'HOT'와 SF9의 'LOVE RACE', 슬기의 'Baby, Not Baby' 등 화려한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이날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컴백 무대롤 꾸몄다. 더 과감해지고 뜨거워진 르세라핌의 무대는 팬심을 설레게 했다.
타이틀곡 ‘HOT’은 결말을 알 수 없을지라도 좋아하는 것을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고 노래하는 곡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곡에서 사랑을 이야기하며 강렬한 무대를 꾸며냈다.
르세라핌은 “넌 마치 기적 같은 걸 내게 또 꿈꾸게 하지”라는 가사를 통해 사랑의 아름다움을, “Don’t be afraid 의심 없지 / 손을 잡아”에서는 열정과 확신을 보여줬다. 강렬한 제목과는 달리 멜로디가 서정적이라는 점도 흥미로운 점으로 꼽힌다. ‘HOT’은 록(Rock)과 디스코(Disco)를 가미한 팝 장르의 곡이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