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제로베이스원이 뮤직뱅크 1위를 달성했다.
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쓰리웨이, 에잇턴, 인피니트,이진이, 유수현, 원위, 보라미유, 규빈, 영파씨, 소디엑, W24, 누에라, 메이딘, 키키, 하츠투하츠, 젠블루, BTOB, 제로베이스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스페셜 MC로 엔믹스 해원이 함께했다.
또 영파씨 '콜드(COLD)', 에잇턴 '아이 원트 유 나우(I Want You Now)' '레고(LEGGO)', 비투비 '불씨' '러브 투데이(LOVE TODAY)' 인피니트 '댄저러스(Dangerous)' 등의 화려한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블루’ 무대를 꾸몄다. 1위 후보에 오른 만큼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낭만적인 가사와 어울리는 멜로우한 표현력이 만나 ‘슬프지만 예쁜 운명적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아홉 멤버의 완벽한 보컬 하모니 속에 스카프를 활용한 포인트 안무가 더해져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로 컴백과 동시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것은 물론 국내외 차트를 석권했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SM신인 하츠투하츠와 1위 후보에 올랐고, 하츠투하츠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