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앨범 산
9일(일) 오전 7시 10분 KBS 2TV [영상앨범 산]에서는 ‘고대의 신비를 품은 안데스 3부작’ 첫 번째 여정으로 페루 와스카란 국립공원을 찾아간다.
탐험대는 먼저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유산이 남아 있는 리마 역사 지구에서 웅장한 건축물들을 지나, 독립운동의 중심지였던 산 마르틴 광장을 둘러본다. 이후 ‘페루의 등산 수도’라 불리는 와라즈로 이동해 본격적인 산악 여행을 준비한다.
■ 와스카란 국립공원, 장엄한 자연의 요새
와스카란 국립공원으로 향하는 길, 눈부신 설산 코르디예라블랑카를 배경으로 현지 문화를 경험한다. 융가이 마을에서는 시장을 방문해 페루인의 삶을 엿보고, 산타크루즈 트레일의 들머리 바케리아 마을로 이동한다. 트레킹이 시작되면 에메랄드빛 양가누코 호수를 지나, 만년설이 뒤덮인 와스카란산의 웅장한 풍경이 펼쳐진다.
영상앨범 산
고대 잉카인들이 ‘신들의 길’이라 불렀던 이곳에서, 탐험대는 3박 4일 동안 약 50km에 이르는 산타크루즈 트레일을 걷는다. 깎아지른 협곡과 장엄한 설산을 따라 걷는 동안, 태고의 자연과 잉카 문명의 흔적이 공존하는 경이로운 순간들이 펼쳐진다.
이번 여정에는 산악 사진가 이상은, 문화기획자 홍미애, 세계 100대 명산 탐험가 박춘기 씨 등이 함께하며, 안데스의 신비로운 자연과 함께하는 감동적인 순간들을 전한다.
KBS 2TV ‘영상앨범 산’ 978회는 3월 9일(일) 오전 7시 10분 방송된다.
[사진=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