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영웅 Class 1
박지훈 주연의 화제작 <약한영웅 Class 1>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이달 25일(화)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약한영웅 Class 1>은 박지훈, 최현욱, 홍경, 신승호, 이연 등 학원 액션물의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 걸출한 신예 배우들의 호연으로 2022년 공개 당시 OTT 플랫폼 점유율 45.5%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수작이다. 모범생이던 연시은(박지훈)이 우연히 폭력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되면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학교 안팎의 폭력에 맞서는 이야기는 세 친구의 성장과 우정을 그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학원물의 전형성을 넘어선 세계관, 속도감 넘치는 액션 속에서는 현실성을 놓치지 않는 메시지는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여기에 박지훈, 최현욱, 홍경 등 배우들의 열연까지 완성도에 방점을 찍으며 <약한영웅 Class 2>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였다.
약한영웅 Class 1
<약한영웅 Class 1>에 이어 넷플릭스를 통해 올해 2분기에 찾아올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전 시즌에 이어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려운, 최민영, 이민재가 주인공 ‘연시은’이 은장고에서 만나게 되는 새로운 친구들로 활약한다.
무엇보다 <약한영웅 1>말미에 ‘연시은’과 대립각을 세우며 긴장감을 높인 ‘최효만’ 역의 유수빈도 출연을 예고해 궁금증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연시은’과 친구들이 맞서게 될 거대 연합으로 배나라가 가세했고, 이준영이 특별 출연해 기대감에 더욱 불을 지핀다.